-
- 컨텍스트 마케팅, 그게 뭐예요?
- [한국심리학신문=염예지 ]기사 다시보기 꽃 중의 꽃, 자기 합리花아... 이럴 줄 알았어느슨해진 환연씬에 긴장감을 줘'이성'을 잊어버리는 순간벌써 중간...
- 2024-05-14
-
- 식품 패키지와 마케팅 심리학
- [The Psychology Times=김채은 ]기사 다시보기 자폐스펙트럼장애의 확산, 그 뒤에 숨겨진 이유
- 2024-03-19
-
- 언제까지 속을거야?
- [The Psychology Times=경보경 ]지난 기사오늘 점심메뉴로 뭘 먹을까?평생 피할 수 없는 비난과 험담 다루는 법너도 혹시 갇혀있니?추워졌는데, 이제는 연애 해야지?...
- 2024-01-08
-
- 이거 그 광고 노래 아닌가?
- [The Psychology Times=이정연 ]“머리부터 발끝까지 오로나민 C~” 이 노래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이 광고를 본 사람이라면 모두 전현무가 오로나민 C...
- 2023-12-27
-
- 왜 새로운 것보다 익숙한 게 좋을까?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2-21
-
- 처음? 마지막? 선택을 해야한다면?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2-07
-
- 은근슬쩍 구매를 유도하는 넛지효과(nudge effect)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22
-
-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무서운 이유, 손실회피성향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1-07
-
-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야_힉의 법칙(Hick's Law)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27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2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 2023-10-18
-
-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1편)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2023-10-04
-
- 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지난 기사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2023-09-19
-
- 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
- 2023-09-04
-
- 유행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 [The Psychology Times=정세영 ]세상의 유행은 빠르게 변화한다. 계절에, 시기에, 영향력 있는 유명인에 따라 대중이 선호하고 소비하고자 하는 물품과 서비스는 빠...
- 2023-05-29
-
- 첫사랑이 잊히지 않는 이유
- [The Psychology Times=한다혜 ]첫사랑은 평생 잊히지 않는 존재로 여겨진다. 첫사랑이 오래 기억되는 데도 심리학적 기제가 작동한다. 바로 ‘자이가르닉 효과&rs...
- 2023-05-26
-
-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데 어떡해!
- [The Psychology Times=정세영 ]‘너 공부 안 해?’는 우리가 학창 시절에 적어도 열 번 이상 부모님께 들어본 말이다. 이 말을 들었을 때 기분이 어땠는가? 공...
- 2023-04-07
-
- 소비자의 지갑이 열린다? 할부 결제를 이끄는 PAD 전략
- [The Psychology Times=정세영 ]사고 싶던 물건을 사고 카드를 내밀면 꼭 듣는 말이 있다.“일시불로 하시겠습니까, 할부로 하시겠습니까?”같은 가격이지만, ...
- 2023-04-01
-
- 마케팅 속 심리학
- [The Psychology Times=신채린 ]지난 기사웃으면 복이 오나요?우리가 치과를 무서워하는 이유악마의 편집, 왜 믿을까?소비 유형 테스트실수, 오히려 좋다고?!상대를 ...
- 2023-01-20
-
- 시리즈 광고에 숨겨진 비밀 : 연속된, 그러나 새로운
- [The Psychology Times=안혜린 ]작년에 집행된 “시몬스 침대”의 “CAMPAIGN” 광고를 혹시 본 적 있는가? 차례로 공개된 해당 광고의 칠(Chill)과 디스코(Dis...
- 2022-11-18
-
- 잘못된 기억이 오래가는 이유
- [The Psychology Times=이연서 ]지난기사코로나 후유증엔 신체 증상만 있는 게 아닙니다.거울 속에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보여요!둘 중 어떤 것을 학습할래?미술관...
- 2022-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