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다솔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은 MG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과 함께 1일부터 7일까지 1주일간 온라인에서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퀴즈 이벤트’를 개최한다.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퀴즈 이벤트는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퀴즈는 총 3개 문항으로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지원해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관련 내용으로 구성됐다.
퀴즈 정답자 중에서는 300명을 선정해 사회적경제조직 상품 꾸러미,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사업자금 및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있다. 4년간 33억원 성장 자금을 지원했고 총 56개의 유망 사회적경제조직을 발굴 및 육성하며 민간 주도 사회적경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는 지원사업을 통해 더 큰 소셜 임팩트를 창출을 희망하는 4기 참여 조직을 모집하고 있다.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번 퀴즈 이벤트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경제조직의 다양한 활동을 장려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란 사회적인 목적과 운영원리를 가진 호계적인 경제활동을 이야기한다. 함께 일하는재단의 이러한 사업은 무한경쟁이 심화되는 시대, 이윤추구보다 이웃들과의 협동,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새로운 경제 공동체를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지원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