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희
안양시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연주)는 심리상담교육회사 ㈜엠피스트(대표 한영빈)와 함께 지난 10월 18일 총 2회기에 걸쳐 「2020 다양한 가족 성장지원 사업 ‘나는 아버지입니다.’」 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아버지교육인 「나는 아버지입니다.」는 안양시 주민 중 자녀와 건강한 관계형성을 원하는 다문화가족의 아버지를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아버지로부터 받은 영향을 인식하고 긍정적인 아버지상을 확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었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통한 비대면 상담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5명의 참여자와 함께 온라인 집단 상담 형태로 운영되었다.
1회기는‘나의 아버지 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자신의 아버지를 기억해보고 그 입장을 이해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회기는‘건강한 아버지 되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아버지로부터 받은 영향력을 기반으로 긍정적인 아버지상을 확립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집단상담은 두 명 이상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소집단에서 상호작용과 새로운 관계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더 나은 삶을 구축하는데 효과적인 상담 형태이다. 대면상담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나,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점차 비대면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안양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하고 있으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엠피스트 개요
㈜엠피스트는 행복한 개인과 건강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설립된 심리상담 교육전문 기업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다양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기업 및 대학 등에 기관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엠피스트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922-2600, 평일9:00 ~ 18:00)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empist.co.kr
공식 이메일: empistcorp@naver.com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