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예진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에 있는 스탬피플협동조합은 암 환우 일기 공모전 사례집 공유와 더불어 암 환우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로암(ZeroAM) 데이’ 행사를 원주 오크밸리 볼룸홀에서 10월 31일 오전 11시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암 환우들이 직접 투병일지를 작성하며 서로에게 응원을 나누는 커뮤니티이자 다양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제로암(ZeroAM)’ 플랫폼 오픈식도 함께 진행된다.
제로암 데이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암 환우 사전 신청 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동반자 1인). 자세한 내용은 제로암 홈페이지(https://zeroa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 1부는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형 만다라 감상 △싱잉볼 명상 △긍정 에너지&긍정 목걸이 만들기 △희망 및 신념 세우기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 2부는 암치유자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말기 암 진단 10년, 건강하게 잘 살고 있습니다’의 저자 주마니아 작가와 ‘임밍아웃vol2: 서울시장편: 암이 탄생시킨 새로운 단어들’의 저자 유지현 작가가 참여해 암 투병 및 치유 과정을 공유한다.
이 밖에도 제로암 서비스 가입 안내, 제로암 0시 라디오와 같은 부스가 진행돼 제로암 데이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탬피플협동조합 손정환 대표는 “제로암 데이를 통해 암 환우들과 소통의 연결고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암 환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구글 폼(https://forms.gle/YyrBwKgjDcZQ4b6y7)으로 하면 된다.
청년 및 신중년의 스토리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을 꿈꾸는스탬피플협동조합은 2016년 설립돼 양질의 콘텐츠 개발과 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jjfeh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