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수
[The Psychology Times=고지수 ]
지난 기사
칵테일 파티 효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다.
자꾸 보면 좋아지는 이유, 에펠탑 효과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1편)
옷을 살 때도 심리학이 사용된다고?! (2편)
많다고 무조건 좋은 건 아니야_힉의 법칙(Hick's Law)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무서운 이유, 손실회피성향
은근슬쩍 구매를 유도하는 넛지효과(nudge effect)
처음? 마지막? 선택을 해야한다면?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심꾸미 8기 콘텐츠 기자 고지수입니다.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이메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xxp23@naver.com
저도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고 많은 포인트를 가지며 사용법이 익숙한 어플을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예시로 지그재그, 쿠팡 등이 있는데요, 실생활에서 깊숙이 자물쇠 효과가 작용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