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훈
▲지난 8월10일 교정상담학회 창립 15주년을 기념하여 안양보호관찰소와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교정상담학회 제공
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 성결대) 임원 12명은 지난 8월 10일, 학회의 창립 15주년을 기념하여 안양보호관찰소(소장: 이혁)와 안양보호관찰소협의회(회장: 조성묵, 사무국장: 강소영)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형자의 사회복귀를 촉진하기 위해 학회와 긴밀히 협력해 온 이들 기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그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장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교정상담학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형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정상담학회는 9월 14일에 <교정상담이 나아가야 할 길, 재범감소와 사회복귀 지원>이라는 주제로 2024년 추계학술대회를 비대면(ZOOM 화상)으로 개최한다. 교정현장 전문가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교류하며 학술적, 교육적 만남의 장을 마련해 온 교정상담학회는 본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교정현장에서 다년간 상담을 하고 계신 전문가들을 모시고 ‘교정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듣는 시간을 마련한다.
2024년 추계학술대회는 9월 11일 오후 6시까지 학회 홈페이지(https://counselors.or.kr/A11/)를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하며, 본 학술대회는 한국상담학회 연수회 참여시간 4시간이 인정된다.
정확한 안내를 위한 문의는 kca21002@counselors.or.kr로 받는다.
※ 자세한 사항은 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상담학회 : https://counselors.or.kr/
출처 : 한국상담학회
저희 The Psychology Times에서는 다양한 학회 소식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담, 심리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학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scent_22@naver.com